무코스타정(Mucosta Tab.), 점막보호로 위염 및 위궤양 치료

무코스타정(Mucosta Tab.)은 위염, 위궤양 치료약 입니다. 위산으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 혈류량을 늘려서 궤양(점막에 조직결손이 생긴 상태) 치료를 돕습니다. 급성위염 또는 만성위염에 따른 위점막병변(미란, 부종 등)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무코스타정의 레마미피드(Rebamipide) 성분은 체내에서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프로스타글란딘이 위산 분비를 억제하여 위 점막 세포의 기능을 조절합니다. 이로 인해 위장이 보호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을 보호하기 위해 복용하는데 오히려 위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액체형 소화기관 보호 제제를 같이 혼용하여 이를 대비 할 수 있습니다.


무코스타정(Mucosta Tab.) - 레마미피드


때때로 입마름과 복부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입이 마르는 경우는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얼음이나 사탕, 껌(무설탕)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가 불편하거나 팽만감(가스가 차오름)은 오래 지속되면 변비로 이어지니 평소에 유산균제를 꾸준히 복용하거나 급하게는 가스 배출을 돕는 약을 시간 차이를 두어 복용하도록 합니다. 대게는 의사나 약사가 이토메드정과 같은 위장관 운동 조절제를 같이 복용하도록 처방합니다.


알코올, 흡연, 커피 등은 무코스타정 복용 기간에는 피하도록 합니다. 특히 흡연에 의해 이 약의 효과가 감소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타르와 같은 검은 변을 보거나 짙은 커피색의 구토를 하게되면 궤양출혈로 의심이 되니 담당의에게 즉시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미니 갤러리

Medicine/의약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

“건강 생활 안내서. 스스로 질병을 이겨내기 위해 의학상식을 담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