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다제정(Varidase Tab), 어떤 의약품인가

바리다제정(Varidase Tab)은 소염효소제로 염증을 저지하는 약 입니다. 수술 후에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서 바리다제정을 복용했습니다. 바리다제 약은 당백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염증으로 생긴 고름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편도가 붓고, 가래가 심할 때 처방을 해줍니다. 다른 복용하는 약을 의사에게 먼저 알리고 충분히 상의하기 바랍니다.


바리다제정 (Varidase Tab)


바리다제정은 담홍색의 원형이며, 염증 증상을 완하 시켜주는 소염효소제 입니다. 수술 및 외상 후 종창 완화, 부비강염, 호흡기 질환에 수반하는 객담배출 곤란 증상을 완화하는데 사용합니다. 체내에서 효과에 대해 부명확하므로 목적없이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항응고제를 투여하는 혈액응고이상 환자는 항응고약물의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으므로 복용하지 않습니다.


바리다제정을 복용하면 효소제로 인한 과민증상으로 가려움, 피부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 호흡곤란, 복통, 구토 등의 증상도 동반 할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투여를 중지합니다.


바리다제정은 임산부와 수유부 그리고 소아에 대하여 안정성이 명확하지 않으므로, 투여하지 않습니다. 단, 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를 제외합니다.

미니 갤러리

Medicine/의약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

“건강 생활 안내서. 스스로 질병을 이겨내기 위해 의학상식을 담는 블로그입니다.”